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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전략 제2장보리스 2025. 2. 26. 20:57
안녕하세요. 보리스 광고회사입니다.
오늘은 저번 글에 이어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글에서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마지막으로 글을 마쳤는데요.
오늘의 시작은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의 글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이점들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에 말씀드린 검색엔진 최적화는 네이버 상단에 노출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수단입니다. 특히, 여기에 더해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텔링까지 덧붙인다면 의뢰인들의 눈길을 더욱 사로잡을 수 있는데요.
왜냐면 의뢰인들이 법률과 관련해 사건에 연루된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건 현재 자신의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결과를 받았는지입니다. 또한, 성공사례 자체만으로 의뢰인들은 호기심을 가지시는데요.
법률 정보는 이제 네이버 및 구글과 같은 곳에 차고 넘치도록 많이 있습니다. 물론 성공사례도 많이 있겠지만, 의뢰인마다 처한 상황은 모두 다를 것이고 다른 변호사님들께서 성공사례를 업로드 하셨어도 이 글을 보는 변호사님의 성공사례를 다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단순히 성공사례만 올리는 것이 아닌 해결했던 의뢰인이 처한 상황 등을 각색해서 올리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인데요. 의뢰인의 현재 상황, 해결하는 과정, 결과까지 스토리텔링을 마친다면 그 글을 보는 의뢰인들은 더욱 신뢰도를 가지고 상담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고객과의 소통입니다. 제가 변호사는 아니지만, 법률 마케팅을 몇 년간 진행해오면서 느낀 것인데 의뢰인분들께서는 변호사에게 사건을 수임하고 나서 자신의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이때 변호사님들께서 연락이 되지 않아 답답해하시는 의뢰인분들이 정말 많았었습니다. 때문에, 카페에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활성화하고 댓글을 통해 질문을 받고 답변을 작성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SNS 및 외부 채널을 연결한다면 더욱 큰 바이럴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변호사님들께서 이미 운영하고 계시는 블로그나 인스타,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등 모든 채널을 함께 노출함으로써 같이 홍보가 가능합니다.
이처럼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은 매우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고 전략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상담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는?
가장 큰 것부터 말씀드리자면 브랜드의 신뢰도 향상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양질의 법률 정보를 제공하면 법무법인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강조 드리지만,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을 한다면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단기적으로만 보면 물론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효과는 날이 가면 갈수록 극대화될 것입니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면 그때야 비로소 광고도 없이 대형 법무법인과 같이 아무런 광고 없이도 입소문을 통해 상담문의는 끊기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고객 유입의 증가인데요. 광고를 하지 않는다면 변호사님들이 변호사인지, 변호사 업무를 하고 있는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만약 법무법인이라면 해당 법무법인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겠지요.
그러나 광고를 한다면 그 순간부터 변호사님과 법무법인이 있다는 사실을 의뢰인들은 알게 됩니다. 그래서 법률과 관련된 사건에 연루되었을 때 한 번 정도는 변호사님과 법무법인을 떠올리게 되죠.
이를 통해 법무법인의 매출을 올릴 수 있으며 이는 분명 광고비와 비교했을 땐 어마어마한 금액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비용의 절감인데요. 일반적인 마케팅은 비용이 한 달에 최소 200만 원 이상부터 하여 엄청난 비용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은 매우 저렴한 비용인 한 달에 30만 원의 비용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이 저렴한 비용 안에 앞서 말씀드린 모든 것들을 해드리는 것입니다.
무조건 비싼 곳에 맡기는 것이 장땡이 아닙니다. 반드시 마케팅을 잘하는 곳에 맡기셔야 합니다.
이렇게 어제와 오늘 법무법인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현재 마케팅을 하지 않고 계신다면 반드시 맡기셔야 하는데요.
이때 절대 단기간에 폭발적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계시면 안 됩니다. 특히, 1달 이내 상위노출, 1달 이내 100% 선임 약속 이런 말을 하면서 광고하는 업체는 절대 상대하시면 안 됩니다. 광고는 점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며 의뢰인분들의 유입도 점차 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마케팅을 해야 할지 고민중이시라면 충분히 고민해보신 후 어느 곳에 맡기실지 이곳저곳 저울질 해보신 후에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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