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안녕하세요. 보리스 광고회사 광고책임자입니다. 아마 해당 사이트를 보고 계신 분들께서는 높은 확률로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시다면 먼저 상담을 해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 것만으로는 그 회사의 전략이나 마케팅 방법 등을 모두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니까요.

Today
Yesterday
Total
  • 법무법인 블로그 검색노출, 제대로 알고 시작하세요!
    보리스 2025. 3. 4. 19:31

     

     

    안녕하세요. 보리스 광고회사입니다.

     

     

    법무법인이나 변호사 사무실을 운영하다 보면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제대로 운영하면 사무실의 전문성을 알리고 상담 문의까지 이어질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아무리 정성을 들여서 블로그를 운영했음에도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종종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변호사님들과 미팅을 하다보면 왜 제 블로그는 노출이 안되는 것일까요?’, ‘노출이 안되면 블로그를 운영할 이유가 없는 것 아닌가요?’와 같은 질문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법무법인 블로그 검색노출을 잘 시키기 위한 방법을 말씀드릴 테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만이라도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법무법인 블로그 검색노출, 중요한 이유는?

     

     

    요즘 사람들은 어떠한 법률문제로 일이 생긴다면 우선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 자신의 상황에 대해 찾아봅니다. 검색을 한 후 그중 상단에 노출된 글을 읽어보고 상담을 문의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 말은 즉, 법무법인이나 변호사의 블로그가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된다면 자연스럽게 방문 수가 올라가게 되고 이로 인해 실제 상담으로 이어질 확률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때문에, 검색노출은 단순히 조회수를 넘어 실질적으로 사무실의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니 절대 ‘노출이 안 되니 그만 해야겠다’와 같은 생각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블로그를 작성해야 노출이 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검색노출의 핵심은 키워드입니다.

     

     

    예를 들어봅시다. 어떤 한 의뢰인이 폭행죄에 연루되어 네이버에 검색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때 변호사님들께서 블로그에 사람을 때렸을 때’, ‘친구 때렸을 때 선처와 같은 글을 썼다면 이 글을 노출이 될 확률이 매우 적을 것입니다.

     

     

    왜냐면 위 범죄에 연루되었을 땐 대부분 ‘폭행죄’의 키워드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면 ‘폭행죄 혐의’, ‘폭행죄 처벌‘, ’폭행죄 연루‘와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셔야 노출이 됩니다.

     

     

    또한, 키워드를 잡는 것뿐만 아니라 본문에도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넣는 것이 중요한데요. 무작정 많이 들어가는 것이 좋은게 아닌 자연스럽게 키워드가 들어가는 것이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로 인해 글의 구조와 내용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 검색 알고리즘은 단순히 키워드만 보고 판단하는 것이 아닌 글의 품질, 가독성, 신뢰도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글의 길이도 적당히 길어야 하고, 정보성을 위주로 한 내용이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더불어 중간중간 소제목을 넣어 글을 구분해주는 것이 좋고 실제 사례나 판례, 뉴스 등을 활용하면 더욱 신뢰도가 있는 글을 썼다고 네이버 로직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는 꾸준함이 중요한데요. 1개월, 3개월, 6개월만으로 상단에 노출되어 많은 상담을 원하는 것은 너무나 큰 욕심입니다.

     

     

    때문에, 꾸준히 계속해서 블로그 글을 업로드 해야 하는데요. 최소 주 1~2회 이상은 글을 정기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고 품질이 좋은 글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한다면 네이버 로직은 해당 블로그를 정보성이 좋고 꾸준하다고 판단해 상위로 노출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법무법인 블로그 검색노출은 생각보다 많은 전문성을 필요로 하며 광고를 전문적으로 경험해보지 못한 분들께서는 위 내용과 같은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는 것은 아마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와 같은 마케팅 전문가들은 위와 같은 광고를 매우 쉽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마치 변호사님들께서 사건에 휘말린 의뢰인을 보고 사건이 쉽다고 생각하시는 것처럼 손쉽게 마케팅을 진행해 상단에 노출 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법무법인 블로그 검색노출과 같은 광고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광고 업체와도 여러 곳 상담을 진행해보신 후 가장 잘 통하고 방향성이 비슷한 업체에 맡기시어 성공적인 광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