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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호사 블로그 키워드, 이런식으로 잡아보세요.
    보리스 2025. 3. 5. 20:22

     

     

    안녕하세요. 보리스 광고회사입니다.

     

     

    적지 않은 변호사님들과 광고와 관련된 상담을 하다 보면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상담 문의를 늘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오프라인 광고나 지인 소개를 통해 매출을 올리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한계가 있기에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만나기 위해 이러한 노력을 하는 것인데요.

     

     

    분명, 이 글을 보시는 변호사님들도 같은 생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블로그에 아무리 글을 열심히 써도 조회수가 잘 나오지 않거나 방문자는 있지만, 실제 상담으로 이어지지 않는 문제로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대부분 키워드를 제대로 잡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는 결국 검색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입니다. 사람들이 궁금한 내용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그에 맞는 글이 상단에 노출되고 클릭이 이루어지는 구조인데요.

     

     

    하지만 내가 쓴 글이 아무리 잘 정리되고 전문적인 내용이라 할지라도 키워드가 제대로 잡혀있지 않는다면, 사람들에게 노출될 기회조차 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변호사 블로그 키워드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한데요. 쉽게 생각하면 화질이 매우 좋은 노트북을 개발했지만, 키워드를 모니터로 잡는다면 모니터가 필요한 사람들이 그 노트북을 보게 될 것이고 정작 화질이 좋은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노출이 안 될 것입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해 아무리 방문자가 있어도 문의가 들어오지 않는 것인데요.

     

     

    그래서 변호사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첫 번째는 키워드 선정입니다. 우선 글을 쓰기 전 어떤 키워드를 잡을 것인지 고민해야 합니다.

     

     

    변호사마케팅

     

     

    저도 다른 변호사님들은 어떻게 광고를 하고 있는지, 우리 변호사님들이 진행하고 있는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 찾아볼 때 다른 변호사님들이 직접 작성한 글을 간혹 보게 됩니다.

     

     

    여기서 제목이 최근 이혼 소송 실무에서 느낀 점’, ‘형사 사건 변호 과정에서 생각해볼 부분과 같이 작성되어 있는 글을 보았는데요. 이는 분명 전문성이 높고 전문가들이 보았을 때 쓸 만한 내용일 것입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점은 이러한 법률 서비스가 필요한 의뢰인분들께서는 위와 같이 검색을 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법률 서비스를 필요로하는 분들께서는 대부분 ‘이혼 소송 준비’, ‘이혼 변호사 비용’, ‘형사변호사 상담’과 같이 검색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글을 작성할 때도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목을 정하고 본문에도 자연스럽게 키워드를 녹여서 써야 노출이 잘 됩니다. 따라서 글 작성 시에는 어떤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로 잡을 것인지 고민하고 작성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변호사블로그키워드

     

     

    변호사 블로그 키워드, 글의 구조도 확인하세요.

     

     

    키워드를 잡은 뒤 필요한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글의 구조인데요. 메인 키워드를 제목에 넣으면 이를 넣고 끝나는 것이 아닌 본문에도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자면, 제가 제목에 변호사 블로그 키워드라는 것을 메인 키워드로 잡았는데 이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처럼 말이죠.

     

     

    이때 중요한 것은 관련 키워드를 여러 번 반복해서 넣되, 억지스럽지 않게 문장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너무 억지로 키워드를 넣게 되면 정보 전달이 매끄럽지 않고 글을 읽는 의뢰인분들께서 이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회사

     

     

    또한, 마지막 문단에서도 한 번 더 키워드를 넣어 잘 정리해주면 글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네이버 로직에서도 해당 글의 전문성과 정보성이 높다고 판단해 상위 노출될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변호사님들께서 입장을 반대로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법률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네이버에 어떻게 검색을 할까?’와 같이 생각을 해보면 쉽게 답이 나올 것입니다.

     

     

    이처럼 오늘은 변호사 블로그 키워드를 왜 잘 잡아야 하는지, 어떻게 잡는지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았는데요. 분명 처음에는 이러한 것들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SEO

     

     

    하지만 계속해서 하다 보면 금방 손에 익을 것이고 쉽게 글을 작성하는 경지에 이를 것입니다. 다만 변호사님들께서는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것은 힘들고 설령 앉아있다 하더라도 블로그에 글을 쓸 수 있는 여유가 부족할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저희와 같은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변호사 블로그 키워드 광고를 맡기시고 편안하게 의뢰인과 소통하며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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