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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법률 마케팅, 요즘 잘 나가는 변호사의 비밀은?
    보리스 2025. 4. 4. 20:06

     

     

    안녕하세요. 보리스 광고회사입니다.

     

     

    현재 법률시장은 실력만으로 살아남기 부족한 시대입니다. 아무리 경력이 화려하고 변론 능력이 뛰어나도, 의뢰인이 찾아오지 않으면 그 재능은 세상에 드러날 기회조차 없습니다.

     

     

    요즘은 변호사도 스스로를 알리는 시대입니다. 특히 블로그는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채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변호사 블로그라고 해서 단순히 성공사례만 나열한다고 끝나는 건 아닙니다. 실제로 마케팅을 맡기려는 변호사님들 대부분이 이런 글로 과연 전화가 올까?”라는 고민을 안고 계십니다.

     

     

    하지만 잘 설계된 블로그는 단순한 글쓰기의 연장이 아니라, ‘검색에서 선택되는 구조’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법률 키워드의 검색 흐름, 사용자의 검색 의도, 지역성, 사건별 긴급성과 같은 요소들을 반영해야 실제 상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법률마케팅

     

     

    법률 마케팅, 아직도 소개만 기다리시나요?

     

     

    지금도 많은 변호사님들이 기존 거래처나 지인을 통한 소개에 의존하고 있지만, 안정적인 상담 유입을 기대하기에는 한계가 분명합니다.

     

     

    반면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은 시간은 조금 걸리더라도, 단단하고 꾸준한 상담 유입 구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사례 기반의 글은 방문자 입장에서 신뢰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는 요소입니다.

     

     

    성공사례나 법률 칼럼도 중요하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궁금해할 내용을 중심으로 키워드를 배치하고, 구체적인 해결 경험을 중심으로 글을 풀어내야 검색 엔진에서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형사전문변호사 서울같은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므로, "음주운전 재판에서 벌금형 선처받은 사례 초범 기준", “성범죄 무혐의 받은 실제 사례처럼 롱테일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해야 실질적인 유입이 발생합니다.

     

     

    여기에 더해 블로그의 ‘톤’도 중요합니다. 법률 정보를 나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 말 걸듯이 써야 공감이 생깁니다. ‘법률 정보 + 감정 공감’이 조화를 이룰 때 비로소 상담 문의로 이어지는 글이 됩니다.

     

     

     

     

    법률 마케팅, 검색되는 변호사가 결국 선택을 받습니다.

     

     

    요즘은 의뢰인이 먼저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변호사를 고릅니다. 결국, 검색되는 변호사가 선택받는 구조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SEO에 최적화된 글입니다.

     

     

    다음의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모두 SEO를 고려할 때는 몇 가지 핵심 포인트가 있습니다.

     

     

    ■ 제목은 30자 이내, 키워드 포함

     

    ■ 글의 첫 단락에 핵심 키워드 자연스럽게 배치

     

    ■ 소제목을 활용해 가독성 확보

     

    ■ 키워드는 본문에서 2~3회 이상 노출

     

    ■ 이미지, 썸네일, 태그 등을 함께 설정

     

     

    또한, 블로그 하단에는 반드시 자연스럽게 상담 유도 문장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글은 아무리 잘 써도, 마지막 한 줄이 상담으로 이어지느냐 아니냐를 결정짓습니다.

     

     

    지금도 누군가는 이혼전문변호사 ○○지역’, ‘음주운전 벌금 얼마같은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그 키워드에 노출되는 사람이 당신이 될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보리스

     

     

    잘 보이게 만드는 건 마케터의 몫이고, 그 안에 설득력을 담는 건 변호사의 몫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당신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구조를 설계해보시기 바랍니다. 잘 쓰여진 글 하나가, 1년이 넘는 계약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저희 보리스 광고회사는 저희의 이익만이 아닌, 변호사님들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만 잘 된다고 해서 이것이 장기화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현재 매출이 증가하지 않아 고난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지 저희 보리스 광고회사로 상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변호사는 법으로 사람을 설득하고, 마케터는 글로 검색 엔진을 설득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 변호사’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검색되는 변호사, 선택받는 변호사로 함께 성장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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